•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eKOLON 멤버십(이하 "eKOLON"이라 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eKOLON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회사 또는 제휴처의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3. eKOLON 카드(이하 "카드" 또는 문맥에 따라 "eKOLON 카드"라 함)란, 회사가 회원에게 발급하여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카드(모바일카드 포함) 또는 회원에게 부여된 일련번호를 말합니다. 회원에게는 16자리의 일련번호가 발급되며, 일련번호는 실물카드, 회사의 eKOLON 온라인사이트, 회사의 멤버십 모바일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단, 실물카드는 2017년 06월 12일 이후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
      4. eKOLON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란, 회원이 회사 또는 제휴처나 온라인사이트(이하 “회사 등”이라 함)에서 상품/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1. 발생포인트 : 회원이 회사 등에서 구매한 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율에 따라 부여하는 포인트로서, 일정기간 경과 후 가용포인트로 전환 가능합니다.
        2. 가용포인트 : 회사가 정한 포인트 사용기준에 부합할 경우 발생포인트를 전환한 포인트로서, 회원이 회사 등에서 현금 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3. 잔여포인트 : 가용포인트 중에서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입니다.
        4. 사용포인트 : 가용포인트 중에서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입니다.
        5. 소멸포인트 : 가용포인트 중에서 회원이 사용하지 않고 소멸일자가 경과하여 차감된 포인트입니다.
      5. eKOLON 제휴처(이하 "제휴처"라 함)란, 회사와 eKOLON 멤버십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한 업체나 업소를 말합니다. 단, 일부 매장은 제휴처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eKOLON 온라인사이트(이하 "온라인사이트" 이라 함)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또는 제휴처의 인터넷 사이트나 모바일앱을 말합니다.
        1. 코오롱몰(www.kolonmall.com)
        2. 코오롱스포츠(www.kolonsport.com), 바이시리즈(www.byseries.com), 더카트골프(www.thecartgolf.com)
        3. eKOLON 멤버십 사이트(membership.kolonfnc.com)
        4. 기타 회사 또는 제휴처가 운영하거나, 회사가 제휴를 맺은 온라인사이트
      7. eKOLON 멤버십 서비스(이하 "eKOLON 멤버십 서비스"라 함)란, 회사 등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 포인트서비스 : 회원이 회사 등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포인트를 적립하여 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회사 등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 시 본 약관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클럽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브랜드별 또는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제공되는 주제별 멤버십 서비스를 말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과 조건에 의해 클럽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할인서비스 : 회원이 회사 등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할 때, 회사가 정한 기준과 조건에 따라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본인확인(이하 “본인확인”이라 함)이란, 회원 가입 시 또는 기존 가입된 정보 변경 시 등의 경우에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본인확인의 방법에는 실명인증, 신분증확인 등이 있습니다.
        1. 실명인증 : 고객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성별의 존재 또는 일치 여부를 실명인증기관을 통하여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신분증확인 : 고객의 신상과 신분증 제시를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분증확인은 고객이 자기 명의의 휴대전화를 보유하지 않는 경우에 주로 사용되며, 고객이 실사용하는 휴대전화를 통한 인증번호 확인, 신분증 정보(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제외) 등록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온라인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eKOLON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eKOLON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온라인사이트 내 고지
        • 모바일앱 Push
        • e-mail 통보
        • SNS 또는 문자메시지 통보
        •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 제휴처 내 게시
        • 기타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4.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회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7.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8.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 제4조 (eKOLON 멤버십 서비스 개요)
      1. 회사 등이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포인트서비스
          적립 서비스 : 회원은 회사 등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나 이벤트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 및 제휴처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사용 서비스 :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 또는 제휴처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조회서비스 : 회원은 회사 등에서 적립 또는 사용된 포인트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2. 할인 서비스
          회원은 회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입 시에 회사의 방침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클럽서비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제공되는 브랜드별∙주제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기타서비스
          회사 등은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eKOLON 멤버십 서비스 내용은 온라인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일부 회원가입 방식의 경우, 회사 또는 각 제휴처의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또는 제휴처에서 정하는 별도의 약관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 등) 등 추가 등록절차를 완료하여야 온라인사이트 이용 및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사이트에 회원 가입은 하였으나 카드를 발급 등록 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일부 제휴처에서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에게 제공되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처의 사정에 따라 변경∙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2장 회원가입과 카드
    • 제5조 (회원가입과 카드 발급)
      1. 회원 가입은 온라인사이트, 모바일앱 및 일부 제휴처나 제휴 채널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정한 온라인사이트나 일부 제휴처에서 회원 가입 신청서(서면 신청서 포함)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 후 서명을 하고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 가입이 제한되며, 외국인인 경우 본인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만 회원 가입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 및 제휴처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 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회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하고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 신청을 한 고객이 과거 본 약관에 따른 자격상실의 이력이 있는 등 회원가입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제6조 (카드 이용 및 관리)
      1. 회원이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회사 등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회사 등은 미성년자 여부나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요청을 있을 경우 요청에 응해야 정상적이고 원활한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 카드는 회원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는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3. 카드 및 카드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카드의 훼손,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 등은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 등은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로서,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예약한 상품/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2.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회원은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회원 자격 및 온라인사이트의 이용(상품/서비스의 구매 또는 환불 등 포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 및 온라인사이트의 이용(상품/서비스의 구매 또는 환불 등 포함)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원이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eKOLON 포인트 및 eKOLON 카드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 : 회원이 실제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등 회사가 인정하는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 부정사용 : 회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나 할인쿠폰 등을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회사 등에게 발견되는 즉시 소멸되며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①부정적립 포인트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②부정사용을 통해 상품/서비스를 구매 또는 할인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해당 행위자는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이 회사 등을 이용하는 행위를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2회 이상 반복해 회사 또는 제휴처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6. 회사 등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온라인사이트나 eKOLON 멤버십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eKOLON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본 조 제3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되거나 제한된 회원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5.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2.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eKOLON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포인트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6. 본조 제1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2.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재가입 방지나 eKOLON 멤버십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 1년 또는 5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eKOLON 멤버십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최근 5년 간 eKOLON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내역이 없는 경우, 그 기간이 경과한 날에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정보를 분리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온라인사이트만을 이용한 회원의 경우라면 최근 1년 간 eKOLON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내역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정보를 분리보관하기로 합니다. 단, 회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내역이 없는 고객에 대하여 회원자격 상실 또는 회원정보 분리보관에 관한 통지를 30일 전까지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로 합니다.
    • 제3장 포인트
    • 제8조 (포인트 적립)
      1. 포인트는 회원이 회사 등에서 판매되는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회사 등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2. 회사 등은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회사 등 간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산정, 부여합니다. 단,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및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포인트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회사와 각 제휴처의 포인트 적립률 또는 할인율)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결제액이 1천원 미만의 거래는 포인트를 적립하지 않습니다.
      3. 회사 또는 제휴처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적립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포인트 적립율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4. 포인트는 결제일 이후 14일 내 적립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일부 브랜드나 제휴처의 경우는 포인트 적립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5. 적립된 포인트는 일정 기간이 경과하여 가용포인트로 전환되면 곧바로 상품/서비스 구매 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용포인트는 회사 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6. 본 조 제2항에 따라 산정∙부여 되거나 이벤트로 인한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 중 10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되고, 회사가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eKOLON 포인트, 상품권, 쿠폰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인트 적립율이 적용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인트가 적립 되지 않은 상품 또는 결제 수단임을 별도로 구매 또는 결제 시 안내 합니다.
      7. 본 조 제2항의 경우 회원이 상품/서비스에 대해 현금 또는 신용 카드로 결제를 한 후 eKOLON카드와 또다른 제휴카드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회사 및 제휴처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회사 및 제휴처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 등이 중복 할인 서비스 또는 적립서비스 등을 개발해 별도로 허용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8. 회원은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는 즉시 포인트 적립을 요청해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않는 이상 사후 포인트 적립 요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9. 포인트 적립율 및 기준은 회사 등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9조 (포인트 사용)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자격을 보유하고 반드시 카드를 발급받아 소유해야 합니다. 또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 사용시에는 회원자격 확인 또는 비밀번호 인증을 회사 등으로부터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2. 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가용포인트 중 소멸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가용포인트 1점은 현금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현금으로 상환∙보상하지는 않습니다. 이와 달리 정할 때에는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3. 회사 등은 가용포인트 상한 또는 하한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단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에게 별도 고지하며, 상한 또는 하한이나 사용단위가 변경되는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4. 일부 특정한 제휴처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여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 또는 온라인사이트 및 다른 형태의 제휴처에서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 등에서 인정하는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 등으로 인해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제10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 회원이 구매한 상품/서비스 등을 취소하거나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되며, 구매 당시 사용했던 가용포인트는 다른 결제수단에 우선하여 환원해 드립니다.
      2. 통상적인 상품/서비스의 구매 또는 이벤트 등 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된 포인트가 아닌 경우(이하 “비정상적 적립 포인트”라고 함. 예시: 시스템 오류에 의한 적립, 부정구매나 이상구매에 의한 적립, 본 약관 제7조 제3항의 부정적립 포인트 등)는 회사 등이 포인트를 정정, 취소 또는 소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비정상적 적립 포인트 여부는 회사가 판단하며, 이에 이의가 있는 회원이나 제휴처는 본 조 제8항에 따른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 부정구매 : 실제 구매할 의사는 없으면서 포인트만을 취득할 목적으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였다가 취소 또는 환불하는 행위
        - 이상구매 : 온라인사이트 내 오류 등을 악용하여 실질적인 대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불하지 아니하고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는 행위
      3. 포인트 정정, 취소 등으로 인하여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0 포인트’가 아니라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 및 유지됩니다.
      4. 회원은 마이너스(-) 포인트 발생 시, 그 마이너스(-) 포인트만큼 회사 등에 보상 또는 배상해야 합니다.
        또한, 본 조 제2항의 비정상적 적립 포인트가 정정, 취소 또는 소멸되기 전에 이를 사용한 경우에도 회원은, 잔여포인트의 존부와 상관없이, 회사 등에 사용한 포인트만큼 보상 또는 배상해야 합니다.
      5. 포인트는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24개월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를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포인트 유효기간 또는 소멸일을 별도로 안내하면서 제공된 포인트는, 그 유효기간이나 소멸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6. 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포인트가 아닌 회사 등이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별도로 제공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 등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제휴처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인정,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즉, 제휴처에서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라고 할지라도 회사에서 인정되어야만 합니다. 따라서, 회사에서 인정하지 아니한 포인트는 비록 회원에게 고지되었다고 하더라도 적립되지 않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가 있다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적립∙정정∙취소∙소멸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 등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 등은 회원의 이의 제기 또는 정정 신청이 정당한 경우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2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치기로 합니다. 단, 회원은 회사 등의 요구가 있으면 포인트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영수증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60일 이내에 이의 제기나 정정 신청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은 포인트의 적립∙정정∙취소∙소멸에 이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11조 (회원탈퇴 등과 포인트 처리)
      1.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2. 회원이 보유한 모든 포인트는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에 즉시 소멸됩니다. 회원은 정당한 절차를 거쳐 소멸되는 포인트에 대해서는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제4장 개인정보 보호
    • 제12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 등은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eKOLON 멤버십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저장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회사 등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 등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 등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 등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3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회사 등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이용합니다. 회사 등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다음의 경우에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1. 배송업무 등과 같이 회원에 대한 계약이행 또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2.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처리하는 경우
          (단, 특정 개인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정보는 포함하지 않는 조건)
    • 제1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 등은 수집된 회원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제공 :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2. 기타 회사 등이 필요에 의해 별도로 회원의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2.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상기 1)~3) 외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은 해당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15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는 본 약관 제14조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게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직접 처리하거나 회사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 제1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 등은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이하 “위탁업체”라 함)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회사 등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 (개인정보 처리)
      1. 회사 등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 등의 온라인사이트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등은 회원이 안심하고 eKOLON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 제18조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본 약관 제12조에서 제17조까지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 사항은 회사 등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제5장 eKOLON 멤버십 사이트
    • 제19조 (eKOLON 멤버십 사이트 개요)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제5항의 온라인사이트 중 eKOLON 멤버십 서비스 관련 전용 홈페이지 membership.kolonfnc.com 및 eKOLON 멤버십 서비스 모바일앱(이하 “eKOLON 멤버십 사이트”라 함)을 운영합니다.

    • 제20조 (eKOLON 멤버십 사이트 서비스 및 이용)
      1. 회사는 eKOLON 멤버십 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 대한 포인트 적립/사용 조회 및 개인정보 변경, 이벤트 참여 등 eKOLON 멤버십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회원이 가입한 이후부터 eKOLON 멤버십 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21조 (eKOLON 멤버십 사이트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eKOLON 멤버십 사이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eKOLON 멤버십 사이트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 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e-mail 또는 eKOLON 멤버십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eKOLON 멤버십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허위 또는 불법∙음란∙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eKOLON 멤버십 사이트의 운영 목적과 무관하거나 사회상규에 비춰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내용일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제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eKOLON 멤버십 사이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 제21조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eKOLON 멤버십 사이트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나 eKOLON 멤버십 사이트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 제24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서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 회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훼손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이미지/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온라인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25조 (Web site연결과 회사의 책임)

      eKOLON 멤버십 사이트와 다른 Website(서비스 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ex.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Website 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26조 (eKOLON 멤버십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 등의 적법한 권한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영리를 추구하는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함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형사처벌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6장 기타
    • 제27조 (eKOLON 멤버십 서비스 종료)
      1.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eKOLON 멤버십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 및 제휴처에서 포인트 적립 및 기타 eKOLON 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잔여포인트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과 회사 등이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 제28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2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eKOLON 멤버십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eKOLON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eKOLON 멤버십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eKOLON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30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변경기준일 : 2022년 8월 1일
    •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2년 7월 1일 / 시행일자 : 2022년 8월 1일)


      이전의 eKOLON 멤버십 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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